본 이용 약관은 ㈜네티모(이하 “회사”)에서 운영 하는 스마트포스트 사이트(https://www.smartpost.kr )에서 제공하는 컴퓨터 프로그램 및 제반 부대 웹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가입 조건 및 이용에 관련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2.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3.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컴퓨터 소프트웨어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하며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유료이용권을 구매하거나 회사에서 제공하는 영업정책에 따른 마일리지 적립금을 적립하셔야 됩니다.
5. "마일리지 적립금"은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또는 판촉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 회수 할 수 있는 환가성 및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6.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7. "회원탈퇴"라 함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 하는 것을 말합니다. 회원탈퇴 후 서비스의 이용권은 자동 소멸됩니다.
8. "유료 서비스"는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전자우편, 쪽지, 로그인 시 동의 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서비스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약관 등" 및 관계법 또는 상 관례에 따르며 유료 서비스 이용자의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등 기타 “회사”에서 정하는 정책에 의거해 권리 및 의무를 보장 또는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정보(이름, 생년월일,성별,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이 제공한 정보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관리됩니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과 생년월일,성별을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타인의 명의(이름 및 생년월일,성별)를 도용하여 이용 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됩니다. 또한 주민등록법에 따라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 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5) 14세 미만의 아동은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법정대리인(부모) 동의절차를 거쳐야 모든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3.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생년월일,성별, 아이디(ID)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 "회원"의 "아이디(ID)"를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제3조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1) “회사”가 이용자에게 보다 많은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부득이한 경우
2) “회사”의 "서비스" 운영이나 기획상 다른 "서비스"와의 통합이 필요한 경우
3) 기타 "회원"이 신청한 "아이디(ID)"가 관계법령 또는 “회사” 정책에 따라 상당한 변경 이유가 있는 경우
3.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4. 제3 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으며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아이디(ID)"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5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 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하지 아니할 수도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3) 형법에서 규정한 범죄 행위의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청소년보호법의 취지에 위배되는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기타 현행 법령에 위배되는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본 서비스와 경쟁 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회사”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7)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8)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4) “회사”는 이용 신청 고객이 만 14세 미만의 아동일 경우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에 따라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없을 경우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계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에 관한 정보를 홈페이지에서 제공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합니다.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이용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청소년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청소년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한 경우는 해당 법령에 의거 처벌을 받게 됩니다.
4.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온라인 상에서 이를 수정해야 합니다. 수정을 하지 않거나 수정 지연으로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를 직접 관리해야 합니다. 회원의 관리 소홀로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 활동의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 활동으로 “회사”에 손해를 끼칠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 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게임 머니, 레벨 등의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8.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9.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원 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그 법정대리인이 아동의 회원 가입에 대해 동의를 해야만 합니다.
10.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 생년월일,성별 등을 도용하는 행위
3)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4) 이용자 ID의 마일리지 적립금 등 사이버 자산을 타인과 매매하는 행위
5)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6)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 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비스를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사용하는 행위
7) “회사” 프로그램 상의 버그를 악용하는 행위
8) 정상적이지 아니한 방법으로 마일리지 적립금 등 사이버 자산을 취득하는 행위
9)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서비스를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10)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행위
11)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12)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3) 청소년보호법 또는 형법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4) 심히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5)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16)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17)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18)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19)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12 조 (서비스 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각 호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웹페이지 서비스
(2) 컴퓨터 소프트웨어 유/무료 이용 서비스
(3)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또는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한 서비스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할 서비스
2. 웹페이지 서비스의 이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회사”에서 정한 별도의 유료 정보 및 유료 컴퓨터 소프트웨어 서비스에 대해서는 그러지 아니하며, 유료 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유료서비스약관에 따릅니다.
3. 유료 서비스 이용의 결제에 관한 사항은 유료서비스약관에 따릅니다.
4. 제공 컴퓨터 소프트웨어의 소유권은 “회사”에 있으며, 소정기간 동안 유료이용권을 구매한 이용자는 컴퓨터 소프트웨어의 사용권을 가집니다.
제 13 조 (유료 서비스 이용)
1. 유료서비스는 ”유료이용권”이나 "마일리지 적립금"이 있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유료이용권”을 구매하기 위해서 회원은 “회사”가 정한 특정 결제수단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유료이용권”을 구매하는 방법, 환불 등은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유료서비스약관에 따릅니다.
4. “유료이용권”을 이용하려는 회원은 유료서비스약관을 따라야 합니다.
제 14 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15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6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정보관리화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청소년보호법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게시거나 링크 시키는 경우
3) 청소년보호법에 위반되는 음란한 내용이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 시키는 경우
4) 이용자 ID 또는 마일리지 적립금 등 사이버 자산의 매매에 관련된 내용인 경우
5)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6)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7)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8)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9)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는 특정 게시물이 명예훼손, 사생활침해 등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그 게시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관련 게시물이나 자료에 대하여 '임시조치'를 취하며, 그 이후에는 당사자간 합의와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이를 삭제 또는 복원할 수 있다.
5.서비스를 이용하던 회원이 탈퇴(해지)를 하는 경우 개설되어 있던 게시물 및 해당 회원의 모든 홈페이지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저작권법의 내용을 준수하여 성실히 보호합니다.
제18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의 유/무상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19조 (가상 자산에 대한 권리)
1.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및 이의 부수물에 대한 소유권, 저작권, 상표권 등 모든 권리를 갖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운영 시 부득이하게 필요한 경우 가상 자산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의 정책에 따라 수시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에게 현저히 불리한 조정의 경우는 조정 이전 또는 조정 이후에 이용자에게 고지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운영을 위하여 이용자에게 무료 이용권, 마일리지적립금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급, 조정, 회수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적립금은 최종 적립일로 부터 1년이상 사용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 계정압류 등의 사유로 소멸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가 회사로부터 유료로 취득하는 가상 자산의 이용에 관한 사항은 개별 컴퓨터 소프트웨어 이용 약관, 유료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 스마트포스트 홈페이지 및 개별 서비스 홈페이지 등에서 고지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20조 (데이터 및 기타자료의 수집 및 사용)
1. “회사”는 서비스의 안정화 및 오류개선, 악성코드 감염여부 확인 등을 위해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PC사양 및 시스템 정보, 오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내 채팅 내용을 저장,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본 정보는 “회사”만이 보유하고 적법한 제3자 외에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한해서 본 정보를 활용하며 자료 활용 시에는 활용 내용에 대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1) "회원"이 현행법, 본 약관 및 ‘유료서비스약관 등’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는 것이 적발 또는 신고된 경우
3. 회사는 보다 안정적이고 보안이 강화된 고품질의 게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멀티캐스팅, Digital Right Management, Grid Computing과 같은 적절한 기술을 적용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회원의 PC에 회사가 의도하는 소프트웨어가 설치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기술에는 서비스 이용 중 회원의 컴퓨팅 자원을 제한적으로 전체 시스템의 측면에서 운용하여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는 기술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제21조 (계약 해제ㆍ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계법규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단, 신규가입 후 일정시간 이내에는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등의 사유로 즉시 탈퇴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계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환불 등은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유료서비스약관에 따릅니다.
제 22조 (광고 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 기반의 일부는 광고 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조 (서비스 이용 제한)
1. 회사는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1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별명 사용
2) 다른 회원의 ID, 비밀번호 또는 생년월일,성별 등을 도용한 경우
3) 허위 또는 타인의 명의로 ID를 등록한 경우
4) 이용자 ID 또는 이용권 등 사이버 자산의 매매행위를 한 경우
5)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6)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한 경우
7)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8) 관련 공공 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9)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한 경우
10)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서비스 이용 제한은 서비스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일시정지, 초기화, 영구정지, 이용계약 해지 등으로 구분됩니다.
제 24조 (서비스의 개편 및 사이트의 분리)
1. “회사”는 서비스 관련사이트를 개편하거나 분리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구체적인 이용방식 등에 대해서 회원들에게 사전에 공지 합니다.
제 25조 (손해 배상)
1.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가 개별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협정을 맺고 회원에게 개별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이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뒤 개별서비스 제공자의 귀책 사유로 인해 손해가 발생할 경우 관련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3. 이용자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또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6조 (면책 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의 무료 이용권 자산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1.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7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해당 규정에 따릅니다.
2. “회사”의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3.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소재지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